지식 Cognitive |
· 인체와 질병에 관한 기초 지식 습득 · 맥락속에서 응용, 활용 · 과학적 방법의 원칙에 근거한 분석과 비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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술기, 행동, 역량 Psychomotor |
· 소통과 협력 · 자기주도학습 |
태도, 가치관 Affective |
· 학업정직성과 책임감 · 적극적 참여와 존중 |
지식 Cognitive |
· 인문사회의학 주제와 관련된 상황에서 근거를 활용한 건설적인 비판과 의견 제시 - 주제: 의료윤리, 환자 권리, 삶과 죽음, 미래 의료 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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술기, 행동, 역량 Psychomotor |
· 말과 글로 소통 · 동료와 협력하는 리더십 · 자기주도학습 및 성장 |
태도, 가치관 Affective |
· 적극적 참여 · 책임감, 윤리, 성실(준비도, 시간) · 배려, 공감, 존중 |
지식 Cognitive |
· 기초의학 지식을 맥락에 맞게 활용 · 증상 및 징후에 대한 접근 및 대처 · 주요 질환 증례의 진단, 치료, 상담 계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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술기, 행동, 역량 Psychomotor |
· 진료역량 - 면담, 진찰, 술기 |
· 일반역량 - 소통과 협력, 자기주도학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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태도, 가치관 Affective |
· 전문직업성 (학생) - 학업정직성, 책임감, 참여 · 사회 이슈에 대한 가치관 |
지식 Cognitive |
· 의학 지식을 진료 상황에 활용 - 소견 및 검사 결과의 해석 및 설명 - 감별진단 계획 수립 - 검사 계획 수립 - 치료 계획 수립 - 응급 및 수술 판단과 초기대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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술기, 행동, 역량 Psychomotor |
· 진료 능력 (주요 증상 및 징후에 대하여) - 면담 및 진찰 수행 - 기본 술기 수행 |
· 소통 능력 - 진료과정을 일반인과 소통 - 의료인과 소통 (발표 및 의무기록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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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의료 환경 경험 - 안전 및 질 향상 활동 - 필수 환자 및 술기, 진료 현장 및 시설, 의료인의 역할 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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태도, 가치관 Affective |
· 전문직업성 (예비의사) - 윤리성, 책임감과 성실성/ 환자의 안전과 정보 보호/ 대인관계, 자기관리 등 |